본문 바로가기

전립선암 초기증상 알아보기

#정보드림# 2024. 3. 16.
반응형

전립선암은 전립선암은 남성에서만 발견되는 암으로, 나이가 들면서 발병 위험이 커지는 질환으로 사실 많은 분들이 전립선암으로 고생을 하고 계십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오늘은 전립선암 초기 증상에 대하여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암 이란?

전립선이라는 작은 기관에서 시작되며 해당 기관은 남성에게만 있어 정액의 일부를 생산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립선은 방광에서 나오는 요도를 둘러싸듯이 있으며, 밤 열매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전립선암은 이러한 전립선에 암세포가 발생한 것입니다.

 

전립선암 초기 증상

전립선암의 초기증상은 대개 암이 진행된 후에만 나타나며, 이는 암이 전립선 밖으로 퍼지거나 요도를 압박하게 되면서 발생합니다. 이런 증상들은 배뇨 곤란, 잦고 긴박한 요의, 소변 중 혈액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암이 뼈 및 림프절로 전이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마치며 는 더욱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의 초기증상 중 하나로 자주 깨어나서 소변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소변 줄기가 약해지는 것도 초기증상 중 하나입니다. 발기부전이 생기는 것도 전립선암의 증상 중 하나로, 이는 전립선암이 전이되면서 엉덩이, 등, 가슴에 통증이 나타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리와 발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것, 다리와 발의 신경이 무감각한 마비 증상이 생기는 것, 전립선암이 전이되면 척수를 압박하기 때문에 방광, 장조절 기능이 상실되는 것, 소변, 정액에 피가 섞인 것이 보이는 것 등도 전립선암의 초기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전립선암 초기 증상에 대하여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전립선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지만, 암이 진행되면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들을 잘 인지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암의 위험이 커지므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조기에 암을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전립선암으로 인한 건강 위험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